햇빛 알르레기란?


안녕하세요. 또 힘든일이 하나 생겼네요. 박지선씨 개인적으로 호감있던 개그우먼인데.. 사망소식에 기분이좀 꿀꿀합니다. 오늘 아침 라디오를 듣는데 김영철씨가 울더라구요.. 듣고 저도 울컥할뻔 했습니다. 박지선씨의 자살 원인은 피부병때문 이라고하는데요. 박지선씨가 앓고있던 햇빛알레르기란 무엇잇지 알아보겠습니다.

 


햇빛만 봐도


2일 자택에서 모친과 숨진채 발견된 박지선씨의 유서가 발견되었는데요 유서에는 "딸이 피부병 때문에 힘들어했으며, 최근 다른 질병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피부병이 악화해 더 힘들어했다" 라고 담겨있었다네요.


 



그럼 지병이였던 햇빛 알르레기는 어떤 병일까요? 태양광선에 노출된 뒤, 피부에 발진증상이 일어나고 가려운게 특징인데요. 증상이 강하지않은경우 강한 햇빛에
피부가 노출되면 작은 수포들이올라와 못참을만큼 가려운 질병입니다.



햇빛 알레르기라고 부르긴하지만 사람의 증상마다 피부 반응이 다양하게 나타나는 병입니다. 박지선씨의경우 화장만해도 피부가 올라올정도로 심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개그분장을 소화했는지.. 그저대단합니다.

햇빛 알레르기는 심하지않으면 햇빛을 피한뒤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면 자연적으로 완화된다고합니다. 하지만 심한경우 스테로이드성 연고를 바르는데요. 너무 많이 혹은 자주바르면 피부를 보호해주는 기능이 약해져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예방법은?

햇빛 알레르기를 예방하려면 햇빛이 강한날은 외출을 하지않고 어쩔수없이 외출해야한다면 모자나 선글라스로 피부를가려 최대한 햇빛 노출에 대비해야됩니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합니다.



외출후엔 피부자극이 덜하게 미지근한물로 샤워해서 온도를 천천히 낮추는게 도움이 됩니다. 일시적으로 강한 햇빛에 노출되면 알로에를 바르는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마치며..


질병으로인해 그동안 박지선씨가 힘들었을 생각을하니.. 가슴이 아픕니다. 왜 이렇게 안좋은일이 발생하는지.. 웃는모습 너무 아름다웠는데 그저 안따깝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