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20 울트라 후기

 

안녕하세요. expm입니다. 이번에 핸드폰을 새로 구입했는데 바로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입니다. 저는 야간에 사진을 많이 찍는 편이라 야간모드를 지원하는 게 당겨서 구입하게 되었답니다. 확실히 좋은 것 같긴 하지만 뭔가 야간모드로 인물을 찍으면 얼굴에 개기름이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그냥 개기름이 진짜 많은 걸 수도 있지만.. 각설하고 스펙과 야간모드 비교샷 및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스펙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의 색상은 3가지인데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화이트 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20 울트라 색상

 

갤럭시 노트 20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의 가격차이는 대략 25만 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차이점 정도라면 갤럭시노트20은 플랫 디스플레이를 선택했다는 거고,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의 경우 엣지 디스플레이를 선택했다는 건데요. 사실 이 부분이 좀 마음에 안 듭니다. 전 엣지를 별로 안 좋아하거든요.. 또 하나의 차이점은 외장 메모리의 지원 여부입니다. 사실 이 부분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기본 용량으론 부족하기에 외장 메모리는 저에겐 필수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스펙 비교

 

또한, 무게와 배터리의 차이도 약간 존재하는데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음은 카메라의 야간모드 샷을 한번 직접 찍어봤습니다. 전에 쓰던 노트 9의 야간화질은 거의 안 보이고 지지직거리는 이미지였다면 이번의 구입한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야간모드에서 빛을 발휘합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야간모드 샷

 

캠핑장 놀러 가서의 야간모드입니다. 이쁘지 않나요. 화질의 깨짐 없이 어두운 곳이 밝게 표시되어 야간에도 선명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야간모드로 사진을 찍으면 살짝 딜레이 걸리면서 약간 보정되듯이 변하는 게 포인트네요. 찍히기 전에는 그냥 어두운 화면이었는데 찍히고 나니깐 밝게 보정이 된 모습입니다. 이 부분 정말 마음에 듭니다. 야간에 풍경 찍기 딱 좋겠어요. 

 

 

갤럭시 노트20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의 차이점은 그렇게 큰 것 같진 않지만 아무래도 가격 면에서 약간 부담감이 느껴지신다면 갤럭시 노트20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저는 갤럭시노트20울트라 구입한 걸 후회하지 않고 있답니다. (기존 노트 9가 너무 구려져서 그런 걸 수도...) 

 

충전기 좀 그만 바꿔...

 

이번에 핸드폰 받고 느낀 건데 초고속 충전이 정말 좋더라고요. 단점은 충전 어댑터가 매번 변한다는 거죠.. 기존 어댑터 쪽 USB로 하는 거였다면 지금은 양쪽 다 C타입입니다. 선도 양쪽다 C타입으로 변했고요. 저번에 쓰던 충전기로 충전은 가능하지만 초고속 충전이 안되니 뭔가 찝찝해 새로 받은 충전기로만 쓰고 있습니다. 이러다가 집에 남는 충전기만 많아질 것 같아서 좀 그르네요... 제발 충전기 좀 하나로 통일했으면.....ㅠ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