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자급제폰 요금제 가입방법

 

요즘 최신 스마트폰은 너무 비싸고 요금제도 5G로 바뀌면서 엄청나게 비싸졌습니다. 가성비 넘치는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자급제폰 + 알뜰요금제가 요즘 뜨고 있죠? 어떻게 하는 건지 한번 알아보고, 아래에서 요금제 가입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급제폰 구입

 

 

자급제폰이란, 개통되지 않은 제조사에서 바로 생산한 공기계를 말합니다. 그냥 공기계라고하면, 일반 사람들이 쓰다가 중고로 파는 핸드폰도 자급제가 되기 때문에 제조사에서 바로 생산한이라는게 붙어야 자급제폰입니다. 보통 핸드폰 켜는 화면 아니면 뒷면 앞면에 통신사 로고가 들어가는데 자급제폰은 그런 게 없습니다.

 

그렇다면 자급제폰은 어떻게 구매할까? 요즘 사람들은 인터넷에 특화가 되어있기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자신이 자주 가는 인터넷 쇼핑몰 EX) 쿠팡, G마켓, 11번가 등 대형 쇼핑몰에서 신형 스마트폰이 나올 때마다 자급제폰이 올라옵니다. 처음에는 빠르게 품절돼서 구매하기 어렵지만, 조금만 노력하면 금방 구매가 가능합니다.

 

나에게 맞는 요금제 찾기

 

알뜰폰 요금제도 다양하기 때문에 비교분석이 꼭 필요합니다. 그걸 해주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바로 정부에서 만든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알뜰폰허브가 있습니다. 링크로 접속하시면 간단합니다

 

www.mvnohub.kr/user/index.do

 

이곳에선 16개사의 요금제를 비교해주기에 다양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보시면 여러가지 요금제가 준비되어있고,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을 수 있게 보기 쉽게 설명되어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비싼 5G 요금제를 쓰기 싫다면 우리에게 익숙한 4G LTE 유심을 구매해서 더욱 실용성 있게 핸드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았다면 이제는 구매해서 개통하면 됩니다. 유심을 구매후 공기계에 끼운 뒤 같이 온 설명서대로 개통하면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 첫 달엔 사용비가 들어가니 참고해주세요. 만약 쓰던 번호가 있으시면 그 번호 그대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하면 되니까요. 

 

 

하지만 장점이 있는만큼 분명 단점도 존재합니다. 초기 비용이 많이 든다는 건데요, 보통 24개월이나 36개월 할부로 진행하시던 분들은 이렇게 알뜰폰을 구매하게 되면 공기계 값을 바로 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가족 결합이 되어있으신 분들은 결합이 풀려서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기에 알아보고 개통해야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자급제폰 구입방법과 요금제 찾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어떻게 생각하면 어렵지만 간단하게 생각하면 쉬운 방법으로 폰을 더 싸게 구입하는 방법도 있다는 걸 알았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