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시세 전망과 금 시세 하락의 이유?

 

금 시세가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하락으로 많은 사람들이 금 시세와 전망에 대해 궁금해하시는데요. 코로나 19 백신 소식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가운데, 경제 회복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금값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금 시세 전망과 최근 하락에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시세

 

금 시세의 변화

 

올해(2020) 한 해는 참으로 다사다난했습니다. 그중 금값도 예외는 아닌데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금값의 변동이 참으로 많았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안전자산인 금을 보유하려는 심리가 작용해 7월쯤부턴 금값이 급등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금광이 폐쇄 혹은 금 생산량이 줄었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달러 가치의 하락, 제로금리 등 많은 작용으로 금값이 급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금시세 하락의 이유?

 

그렇다면, 현재는 왜 떨어지고 있을까요? 우선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급등한 금값은 백신 개발의 기대감에 떨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백신이 개발되어 안정적으로 공급이 가능해지면 경제 회복에 박차를 가하게 되고 안전자산에 대한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투자 흐름이 다른 쪽으로 선회되면, 금 시세가 더 하락될 것으로 보입니다. 

 

 

금전망

 

 

금 시세 앞으로 전망은?

 

미국의 시장조사기업인 메탈 포커스는 내년도 금값 전망을 온스당 2,000불 이상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금값이 상승한다고 예상하는 이유에 대해 보자면, 미국 대통령 당선자 조 바이든 행정부가 출범하면, 경기 부양책을 쓸 것이고 시중에 달러의 유동성이 넓어지면 달러 가치 하락 및 금 시세가 상승으로 이어진다는 견해입니다. 또한 현재의 달러 제로금리를 유지하면 투자자들은 투자금을 안전자산 쪽으로 이동할 확률이 높다고 예상한다고 합니다.

 

 

코로나19의 영향이 언제까지 이어질진 모르지만, 국제 정세와 코로나 19의 백신의 개발 등 여러 가지 요인들을 분석한 뒤 현명하게 대처한다면 좋은 투자가 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