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을 받으려면 먼저 알아두셔야 할 게 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대출을 받다 보면 나중에 1 금융권을 이용하지 못하게 되는 일이 생기게 되고, 그러면 악순환이 반복이 됩니다. 그러지 않게 미연에 방지하려면 미리 대출받는 순서나 요령 같은 걸 알아두면 좋습니다. 제 경험을 말씀드리면서 대출받는 순서와 요령에 대해 간단하게 얘기해볼까 합니다.

 

대출받는-순서-썸네일

 

 

대출받는 순서와 요령

보통 사회초년생들은 대출에 대해 막연하고 무섭게만 생각하지만 나이가 들고나면 대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됩니다. 돈이 많이 있더라도 대출을 받아 돈을 현명하게 굴리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나쁘게만 생각하면 안 되겠죠. 저 또한 처음 대출을 받을 때 첫 단추를 잘못 꿰매서 사금융에서 받았습니다. 

 

단순히 은행에 가기 무서워서였죠. 왠지 죄짓는 것 같고 핸드폰으로 편하게 받을 수 있으니 그냥 그래도 되는지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 선택을 몇 달이 지나지 않아 후회했습니다. 사금융 이력이 남아 은행권에서 대출이 안되는 거였죠. 대출이 되는 조건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사회 초년생에게 사금융 이력이란 상당히 크게 작용합니다.

 

 

대출은 현명하게

좀 전에 저의 경험을 얘기했듯 조금만 누가 얘기해줬더라면 저렇게 시작하지 않았을 겁니다. 자, 그럼 대출을 어떻게 받아야 현명한 걸까요? 우선 신용등급 체크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신용상태를 모른다면 어떤 대출이 자신에게 맞는지조차 알 수가 없게 됩니다. 아래의 포스팅에서 신용점수 무료조회방법을 보시고 체크해보세요.

 

 

신용점수 무료조회하는 방법 2가지

신용점수 무료조회 방법 신용등급에서 신용점수로 변경된 이후 많은 분들이 내 점수는 몇 점 일지 궁금해서 검색해보지만 대부분 유료로 알아봐야 하기 때문에 알아보기를 포기하는 사람이 많

blow.tistory.com

 

신용조회를 완료했다면 이젠 금융사를 알아봐야 합니다. 대출이 하나도 없는 백지상태에서의 출발은 제대로만 시작한다면 한도도 엄청 많이 올라가고 또 신용 점수 관리도 잘되기 때문입니다. 우선은 1 금융권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자신이 소득이 있고 회사를 다니고 있다면 월급 받는 주거래 은행이 있을 것입니다.

 

 

모바일로 간단하게 받을 수도 있지만 웬만하면 은행에 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죄짓는 거 아니니 직접 발품 팔아 한도를 조회해 봅니다. 같은 은행이라도 지점마다 한도가 상이하고 대출 실행의 유무도 달라집니다. 간단하게 은행권 이후 대출 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시중은행(국민, 우리, 신한, 하나 등)
  2.  상호금융(새마을금고, 신협 등)
  3.  캐피털
  4.  저축은행
  5.  사금융

 

대출 요령

만약 본인이 사금융에서 먼저 대출을 받았다면 그 후 사금융 위에 대출들을 받기가 정말 힘들어집니다. 특히 연봉이 꽉 차도록 받았다면 다시 되돌리기 힘들어집니다. 보통 시중은행에서 시작한다면 중소기업은 연봉의 100% 중견, 외감은 연봉의 120%, 공기업, 대기업은 연봉의 150% ~ 200%까지 받을 수 있는데 순서가 꼬인다면 자신의 최대한도까지 받기가 어렵습니다.

 

돈이 많이 필요해서 대출을 풀로 받고 싶으시다면 1 금융권부터 차례대로 알아보고 받으신 뒤에 햇살론을 받고 그 후 햇살론 15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조금만 계획하고 대출을 실행한다면 원하는 만큼 받으 실 수 있습니다. 물론 무분별하게 대출을 실행하시면 안 되고 계획적으로 해야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햇살론15 후기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맞춤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신용도나 여러 가지 요건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대출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고, 한도까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맞춤대출 이용

mhsjstory.tistory.com

 

최근 새로 생긴 햇살론 15 후기도 읽어보세요.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로 이용할 수 있고 최적의 금융사를 골라줍니다. 잘 모르시겠으면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최근 법정 최고금리가 인하되어 만약 고금리로 이용하시는 상품이 있으시다면 무조건 저금리로 대환 하세요. 20% 넘어가는 상품에 대해 선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추진하는 전북은행 안전망 대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라도 은행권에서 시작하는 게 무조건 좋으니 아래 포스팅 참조하시어 좋은 결과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 곳 언제나 살다 보면 급전이 필요한 날이 분명 생깁니다. 그때 무조건 돈이 있으리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힘들 때 조금은 조건이 쉬운 곳을 찾아서 대출을 받을 수 있어

mhsjstor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