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니온 제약 급등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 유니온 제약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유니온제약은 "덱사메타손" 성분 약물을 판매하는 제약회사인데요. 덱사메타손 성분의 "유니덱사주"를 판매합니다. 미국의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가 코로나 치료를 위해 받은 처방이 덱사메타손인데요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입원한지 사흘만에 퇴원을 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중에 싱가포르 환자의 혈장을 활용한 항체 치료제가 호재로 작용돼서 7일 급등을 했습니다.

한국유니온제약은 전문 의약품 제조회사며 고형제와 액상주사, 그리고 세파분말주사제의 GMP 제형을 갖췄고 근골격계 및 수화기계류 품목을 주요제품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주사제 제품에 있어 타기업보다 다양한 규격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시설을 별도로 갖추고있는게 강점인 회사인데요. 주사제 품목에서는 경쟁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기업 실적 현황은?

기업 실적으로는 의약품 영업 방식을 판매대행사 체제로 전환 후 수수료 증가로 매출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영업 이익은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매출은 성장하고 인건비는 감소하므로 의료용품 사업이 커지고 판매대행이 안정이되면 이익이 안정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7일 상한가 종목은?

까뮤이앤씨, 엠에스씨, SV인베스트먼트, 한국유니온제약, 자이글 하한가 없이 상한가 5개를 기록했다. 이날 덱사메타손 관려주인 한국니온제약이 강세를 보였고 트럼프의 코로나19 치료제로 거론되는 덱사메타손을 투여했다고 알려지면서 기대감에 상한가에 오른것으로 풀이된다. 같은 날 안철수 관련주인 까뮤이앤씨도 다음 대선주자 선호도 1위를 차지한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이 몰린것으로 풀이된다. 그리고 자이글은 신규 특허 취득 소식을 전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산소발생기를 갖춘 공기청정기로 신규 특허를 취득했다. 최근 나쁜대기질로인행 공기청정기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실적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