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간지러움, 목 따가움 증상 코로나 때문?

 

 

코로나 전에도 목이 간질간질하거나 목 따가움 증상을 느끼고 기침을 한 적이 있으실 거예요. 코로나 이전엔 그냥 감기라고 생각되었는데도 이젠 뭔가 코로나라고 의심되는 시대가 왔네요.. 목 간지러움의 원인은 이것저것이 있는데요. 코로나는 감기와는 좀 다르게 콧물과 인후통이 거의 없습니다. 감기의 경우 발열이 나고 마른기침을 자주 하게 되고 나아가 몸살까지 오게 되는데요. 코로나의 경우도 감기와 동일하게 발열이 가장 빠르게 시작됩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어딜 가든 체온 측정을 하는데 그 이유입니다.

 

 

감기와 코로나 증상 다른 점은?

 

감기는 목 쪽이 보통 따갑고 콧물이 자주 발생되는데요, 코로나는 초기엔 증상 없이 발열이 발생하지만 감기처럼 단계적으로 아파지는 게 아닌 갑자기 한 순간에 모든 것이 발생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코로나는 폐 쪽에 문제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가슴이 아프거나 명치가 아프면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처음엔 이름이 우한 폐렴이었죠??ㅎㅎ 일단은 의심되면 가만히 낫기를 기다리는 것보단 빠르게 검사를 받는 게 현명할 수 있는데요. 지역별 선별 진료소 링크 남겨 놓겠습니다. 의심된다면 바로 검사받고 마음 편하게 쾌유하시길 바랍니다.

 

 

힘이 되는 평생 친구, 보건복지부

 

www.mohw.go.kr

 

그렇다면 예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예방법은 이 글을 읽고 있으신 분들도 다 아시다시피 마스크 착용입니다. 마스크 착용으로 감기환자가 많이 줄었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기본적으로 공기 중, 타액으로 전염되기에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내 몸을 지키는 게 우선이 돼야겠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손씻기인데요. 손을 주기적으로 깨끗하게 씻어주면 감염예방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또한 면역력도 중요합니다. 몸이 건강한 사람은 코로나바이러스가 들어와도 안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틀 최소화하고 쌓아두지 말고 풀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힘든 가운데 감기와의 증상 차이 구분하시어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자고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