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템파베이의 최지만 선수의 국적과 연봉 군대문제는 어떻게되는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템파베이는 제가 좋아하는 팀이라서 자주 경기를 보는데 최지만 선수를보면 대기만성형같더라구요. 점점 타율도 올라가고 폼도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최지만 국적

 

 

최지만 선수는 엄연히 대한민국 선수입니다. 고등학교까지 대한민국에서 졸업후 바로 미국으로가서 마이너리그에서 뛰었는데요. KBO에서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많이 알려지지 않았던 같습니다. 워낙 미국에 빨리갔으니까요. 하지만 더 넓은 무대에서 꾸준히 성적을 내는 것 보면 정말 대단하다 싶습니다. 최지만 선수는 1991년생으로 현재 30살입니다. 저보다도 어리네요.. 2014년도엔 금지약물 복용 사실이 발견되서 출장징계를 받은적도 있다고 합니다.

 

 

최지만 연봉

 

 

올해 최지만의 연봉은 85만달러입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단축경기를 했기에 37%정도인 31만 5천달러만 받는다고 하네요. 템파베이내에선 연봉순으론 13위정도입니다. 저번 시즌에는 좀 실망했었는데 이번시즌은 확실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네요. 필요할때 쳐주는 선수가 된 느낌입니다. 한 매체에선 2021 연봉 조정 대상 선수들의 예상안에서 최지만 연봉을 160만 달러로 예상했다고합니다. 한화로 약 18억 3천만원 정도네요. 어마어마합니다. 올해 연봉의 2배에 가깝네요.

 

최지만 군대는?

 

최지만 선수의 가장 큰 벽이던 병역 문제를 당분간은 해결했다고 합니다. 최근에 최지만은 미국 영주권을 획득했으며, 이에 따라 37살까지 병역을 미룰 수 있다고 하네요. 다행입니다. 최지만측은 병역을 회피하려는 목적은 아니고 현재 4급 보충역인 병역 의무는 반드시 이행할 것이라고 전했다네요. 이는 선수 생활을 이어가려는 최지만의 의지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군대갔다오면 폼이 많이죽으니까요. 그땐 나이도 있을거고..

 

 

팀에서의 비중

 

템파베이 커뮤니티인 '레이스 베이'는 팀 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고 지적했습니다. 지난 시즌 아메리칸 리그 1루수 부문에서 템파베이를 최고 성적으로 이끈 선수중 하나라고 평가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최지만의 성적은 우수했는데요. 지난 해 127경기에서 387타석을 소화하고 0.261의 타율과 19번의 홈런을 치고 54타점을 이뤘습니다. 대단한 성적이네요.. (왜 내가볼땐 못했지???)

 

 

최지만은 지난 6일 뉴욕 양키스와의 1차전에 4번 타자 겸 1루수로 출전해 투런 홈런을 쳤습니다. 홈런을 치고 엄청 기뻐하던 최지만 선수의 얼굴이 떠오르네요. 대한민국 국적의 선수가 세계 무대에서 성과를 이뤄내고 있는 것을보면 감회가 상당히 새롭습니다. 앞으로도 좋은모습 많이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포스팅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