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의 일정이 정해졌습니다. 올해 포스트시즌은 정규시즌 종료 이틀 뒤에 개막하는데요 11월 1일이 되겠네요. KBO는 20일에 2020년 포스트시즌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하는데요. 일정과 운영방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트시즌 일정

 

KBO 홈페이지 캡쳐


오우 플레이오프부터 전부 고척돔에서 하게되네요. 시즌이 늦게 마무리? 되면서 날이 추워서 그런지 전부 돔이네요. 어찌 보면 다행입니다. 얼른 보고 싶어요 현기증 나요ㅠㅠ

포스트시즌 운영방안

올해는 와일드카드 결정 1차전 (최대 2경기까지)를 시작으로 준플레이오프 2선 승제, 플레이오프 3선 승제, 한국시리즈 4선 승제로 치러진다고 합니다. 만약 한국시리즈가 치열하게 7차전까지 진행된다면 11월 25일에 포스트시즌이 종료되겠네요.

이번 시즌에 한해 심판 재량 비디오 판독을 도입하기로 했는데요. 구단의 개별적인 판독과는 별개로 8회 이후 경기가 끝나기 전까지 심판에 판단에 따라 횟수 제한 없이 실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게 독이 될지 득이 될진.. 모르겠네요.

또, 코로나로 인해 추가된것도있는데요. 엔트리에 등록된 선수중 코로나 확진자나 의심자, 접촉자가 발생할경우엔 예비로 엔트리내에 대체 선수를 등록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합니다. 포스트시즌중 코로나로인해 경기가 중단되면 서스펜디드로 경기 규정을 정했다고 합니다.

프로야구 순위

 

KBO 공식홈

여지없이 엔씨가 1위입니다. 이번 시즌 진짜 역대급 아닌가요?ㅋㅋ엎치락뒤치락 경기가 너무 재밌습니다.
순위 예측 이참 힘드네요.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아 그리고, KT의 로하스 선수가 코로나 음성 판정을 받아서 너무 다행입니다. 끝날 때까지 선수들 건강했으면 좋겠어요.




한화의 김태균 선수가 은퇴를한다고 합니다. 김태균 선수는 한화의 상징인데요. 구단은 최고 예우로 은퇴식을 준비할 예정이라고합니다. 김태균선수 고생하셨습니다ㅠㅠ..


오늘은 포스트시즌 일정과 운영방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포스트시즌 시작하면 돌아오겠습니다. 모두들 건강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