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급 공무원 연봉하는 일.

 

오늘은 7급 공무원의 연봉과 하는 업무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7급 공무원 국가직은 주로 사업소나 본부에 소속되는데요. 본부에 소속된다면 주로 사업소나 본부에 소속되게 됩니다. 국가 부처마다 하는 일이 다르지만 어떤 보직에서 일을하게되는지 연봉은 어느정도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급 공무원 하는일

 

 

7급 공무원 선호도에 따르면 금융감독 위, 국무조정실, 공정거래위, 문화관광 부등 여러 가지 부처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직렬 커트라인 때문에 낮게 형성되는데 순위가 상대적으로 낮은 부처는 병무청과, 소방방재청, 농촌진흥청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7급 공무원은 중견 직급인데요. 7급이 인기가 높은 이유는 바로 6급에 오를 수 있고 바로 5급에 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행정고시 5급은 인원을 적게 뽑기 때문에 7급부터 올라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로 처음부터 7급에 지원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7급에 오르는 인원은 적기 때문에 수준을 낮춰 9급으로 지원하는 인원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7급 공무원 연봉

 

 

 

이번에 유 퀴즈에 김규현 주무관이 나와서 화제가 되었죠. 최연소 7급 합격자라고 하는데요. 되기 어려운 만큼 연봉도 나름 세게 시작한답니다. 그리고 독특하게 연봉이 들어온다는데요. 월급이 한 번에 들어오는 게 아닌 3번에 나눠서 들어온다고 합니다. 공무원은 마찬가지로 처음부터 월급이 세진 않고 (9급보단 세지만) 호봉이 올라갈수록 많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급수별 봉급 정보인데요. 공무원 연봉은 수당과 봉급으로 이루어진답니다. 봉급은 매달 일정하게 지급받고, 수당은 공무원에 따라서 다르게 받게 됩니다. 같은 급이라도 호봉에 따라서 연봉이 많이 차이 나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7급부터 시작한다면 9급보단 훨씬 많은 봉급을 받으며 생활할 수 있겠네요.

 

7급 공무원이 되기 위해선 수많은 경쟁률을 뚫고 합격해야 되기 때문에, 남들보다 피 터지게 공부해야 합니다. 그만큼 얻는 열매도 달콤하겠죠. 공부가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자신의 원하는 일을 하기 위해선 공부를 함으로써 선택할 수 있는 폭은 그만큼 커지기 때문에 원하는 일이 있다면 공부를 하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공무원 봉급과,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