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혼례비 대출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혼례비 대출은 결혼 예정자나 결혼 후 90일 이내에 혼인관계 증명서를 제출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저금리로 받을 수 있기에 기존에 고금리로 이용 중인 채무를 정리할 수 도 있고 결혼식에 발생하는 비용을 충당할 수 도 있습니다. 받을 수 있으면 무조건 받아야 좋기 때문에 자격이 되신다면 신청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신청대상
일단 기본적으로 사업장에 3개월 이상 근로 중이여야 되고 월평균 소득이 259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다만 비정규직 근로자는 소득요건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20. 12. 31일까지 월평균 소득 388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즉, 직장인이시라면 연봉 세전 4656만 원을 초과해선 안됩니다. (기존에는 3108만 원)
융자한도 조건
융자 요건은 근로자 본인 또는 자녀의 혼례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이고, 융자 한도는 1250만 원 범위 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융 자 한도는 근로복지공단에서 적용하는 범위입니다. 기존에 대출이 초과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연리 1.5% / 1년 거치 3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1년 거치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 근로복지공단 혼례비 대출을 받을 시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1년 거치 후 3년, 1년 거치 후 4년 상환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거치기간이라는 것은 1년간 이자만 납부하는 걸 의미합니다.
신청서류는 위와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방문 신청과 인터넷 신청이 존재하는데,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인터넷으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위의 조건이 맞으시다면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의외로 간단하고 빠르게 처리됩니다.
근로복지공단 혼례비 대출 후기
결혼을 앞두고 있기에 여러 가지 자금이 부족하여 대출을 알아보던 중 혼례비 대출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보가 많이 알려지지 않은 만큼 아는 사람도 많이 없어서 혼자서 알아보며 받았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론 되게 간단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한시적으로 월평균 소득을 높여놔서 받을 수 있었지만, 기존대로였으면 저는 받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근로복지공단에서 대출을 받으신 적이 없다면(자녀 학자금이나, 의료비 등) 자격만 되신다면 기대출이 많아도 신용등급이 안 좋아도 웬만하면 받으 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건 접수해야 봐야 알지만 신청하고 받기까지 3일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일처리를 빨리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다른 후기를 보면 오래 걸렸다는 후기도 많이 있지만, 저는 빠르게 받았습니다. 그리고 결혼식을 아직 진행하지 않아도 3개월 이내에 결혼한다는 증빙서류(예식장 계약서, 청첩장 등)와 결혼 후 신청하실 경우 혼인관계 증명서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으로 좋은 조건과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기에 자격만 된다면 꼭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 사항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아는 선에서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