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뜻? 언택트 시대 돌입

안녕하세요. 언택트란 무엇일까요? 영어로 un(부정) + contact(접촉)  합성어로 UN+TACT = 접촉을 하지않는다 즉, 비대면 시대가 돌입했다는 뜻인데요. 코로나로인해 기존 오프라인 매장보단 온라인 매장을 더욱 선호하고, 나가서 장을 보기보단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구매를하는, 오래전부터 그래왔지만 코로나로인해 대중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언택트 시대가오면 어떤일이 생길지 알아보도록하죠.

이젠 비대면으로 모든게 가능하다

 

기술이 발달함에따라 이젠 사람을 만나지않아도 서로 업무를보고, 물건을사고, 사람의 행동이 충족되는 시대가 왔습니다. 아마존에서는 이미 아마존고를 2018년에 시행했는데요. 일단 마트처럼 식자재, 음료 등 생필품을 판매하는 곳인데요. 그냥 물건을 고르고 출입문을 나가면 AI가 카메라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어떤 물건을 샀는지 계산하고 앱내에서 결제까지 진행합니다. 또 많은 회사들이 코로나 이전에도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었는데, 코로나 이후로는 더욱 재택근무제가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모든 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선택적으로 근무하는 "유연 재택근무제"를 이미 많은 기업이 도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도 많은 변화가 보입니다. 이미 온라인으로 강의를 듣고 출석을 하고 화상으로 교육이 가능하게 된거죠. 이런 변화로인해 수혜를 받는 기업도있고 문을 내리는 기업도 존재합니다. 학생들이 등교를 하지않으니 수많은 급식업체들은 이미 줄줄이 도산이고 교육을 온라인으로 들으니 많은 부모들이 자식들에게 노트북을 구입해주니 노트북 매출은 크게 뛰었습니다. 

그렇다면 언택트 관련주는 무엇이 있을까?

기본적으로 언택트 대장주는 네이버와 카카오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전자결제가 많이 늘었기 때문에 KG 이니시스가 손꼽힌다. 전자결제 수혜주중 하나다 영업이익도 2년전대비 2배가까이 증가했다. 또, NHN한국사이버결제가 있다. 인터넷 간편결제 대표회사인데. 마찬가지로 영업이익이 2배가까이 증가했다. 대장주인 네이버는 최근 사업분야가 엄청나게 넓어지고있고 금융과 보험까지 확장중이다. 국내1위 영역을 굳건히 지키고있다. 카카오는 메신저 점유율이 가장높은 기업이다. 카카오도 최근 금융뿐아니라 여러가지 많은 사업에도 손을 끼치고 있다. 또한 본문에도 얘기했듯 이젠 재택근무로인해 영상회의같은걸 많이진행하는데 이씨에스는 요즘같은 시기에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종목이다.

코로나로인해 급등하는 주식들이 많아지고있다. 한국 유니온 급등 이유 참고글 ▼

 

한국 유니온 제약 급등 이유는?

유니온 제약 급등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 유니온 제약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유니온제약은 "덱사메타손" 성분 약물을 판매하는 제약회사인데요. 덱사메타손 성분의 "유니덱사주"를

mhsjstory.tistory.com

변화하는 세계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할까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변화 못지않게 내, 외부적으로 많은 일들이 발생한다. 그때마다 우리들은 정보를 찾아가며 적응할 수 밖에없다. 2020년에 누가 코로나가 올줄 알았겠냐만은, 세계적인 사건으로 기록될만한 일인건 확실하다. 아직도 코로나 확산세가 끊이지 않고있지만 늘그랬듯 백신도 나올것이며, 또 언제 어떤 병이 발병할지 모르는 일이다. 그저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또는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며 살아가는것이 가장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