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AI대출
하나은행에서 AI대출을 개발했습니다. 인공지능으로 고객의 하나은행 거래 패턴을 분석해서 여러 개의 변수들의 결합으로 고객의 위험도를 분석해서 적정 한도를 부여하는 방식입니다. 어떤 방식인지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은행 AI대출 3분이면 가능
하나은행 모바일앱 하나원큐에서는 AI 대출이 가능합니다. 클릭 한 번으로도 예상 한도를 산출할 수 있고 신청과 동시에 빠르면 1분 안에 대출 한도 및 금리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실행까진 3분이면 충분합니다. 금융권 최초로 AI(인공지능) 도입으로 대출한도 모형에 데이터를 스스로 학습하는 러닝머신을 적용해서 대출한도를 산출합니다.
하나은행 AI대출 상품정보
- 상품특징 :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하나은행 거래실적, 거래 패턴 등을 AI가 머신러닝으로 분석하여 대출한도를 산정
- 대출대상 : 하나은행과 6개월 이상 거래한 손님
- 대출한도 : 최대 5천만원 (단, 최저 3백만 원부터 10만 원 단위로 신청 가능)
- 대출기간 : 일시상환, 통장 대출 : 1년
- 분할상환 : 5년 이내 연 단위만 가능
- 상환방식 : 일시상환, 통장 대출, 만기 일시상환
- 분할상환 : (부분) 원(리) 금 균등분할상환
실제 사용 효과는?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하나은행과의 거래가 6개월 이상이 여야하고 특별하게 대출의 실행이 잘된다거나 하진 않습니다. 기존과 동일하지만 무직자도 신청 가능하기 때문에 신용 관리를 잘하셨다면 한번 신청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하나은행과 거래 중이셨고 대출 신청했을 때 거절당하신 분들은 그대로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10년 정도 이용한 저도 기존에 원터치 대출에서 부결이었고, 이번 새로 나온 하나은행 AI대출도 똑같이 부결되었습니다. 기대출이 꽉 차 있으신 분들은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새로운 상품이 계속 생기 날수록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이번 하나은행의 도전은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