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검사비용 및 방법(실비 지급)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해 요즘 많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으신 분들이 많을 거라 예상됩니다. 또한 증상이 조금이라도 있는 것 같으면 검사비용이나 방법에 대해 궁금하실텐데요. 오늘은 코로나 검사비용과 방법에대해 나아가 실비청구는 가능할 것인지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코로나 검사비용
코로나 검사비용은 상황에 따라 달라지고 병원마다 조금씩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자세하게 얼마다 라고 말할 순 없지만 보통 검사비만 7~10만 정도까지 다양하다고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이상이기 때문에 의심 증상이 없어도 선별 진료소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선별진료소 링크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원래는 확진자, 의심환자, 조사대상 유증상자 등에만 검사비용을 지원해 왔었습니다. 단 무료로 지원하는 건 선별 진료소만 해당되고 그 외에 의료기간 선별 진료소에 대해선 50% 보험에서 나머지 50%는 국비로 지원하는 방식을 그대로 적용한다고 합니다. 그럼 검사비용에 대해 실비보험은 적용이 될까요? 아래에서 다뤄보겠습니다.
코로나 실비청구
이것 또한 말이 많은데요.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해 검사를 시행하는 경우 전액 본인 부담이지만, 의사가 검사가 필요하단 소견서가 있다면 검사 결과가 음성이 나와도 진료비, 입원비 등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견서도 없고 보험사마다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많이 까다롭다고 합니다. 미리 검사 전에 자신의 보험사에 전화해서 확인하는 게 확실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 검사방법
뭔가 되게 아플 것 같지 않나요? 경험담을 들어보면 독감 검사방법이랑 비슷하다고 합니다. 콧속으로 깊숙하게 넣어서 검체하는것이죠. 쉽게말하면 코와 입을통해 분석용 시료를 채취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검사받은 지인에 의하면 굉장히 불편하고 아프다고합니다. (사람에따라다르지만) 일반적인 면봉보다 긴 면봉으로 검사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자세한 검사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
특히 코속 시료를 채취할 때 간지럽고 이물감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오래 걸리는 검사는 아니니 조금만 버티면 불쾌함이 금방 끝나겠네요.
코로나 검사 결과 통보 시기
보통 전화나 문자로 통보하게 되는데요. 검사 결과가 나오는 시기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은 3일이 걸렸다는 사람도 있고 어떤 사람은 3시간 만에 받았다는 사람도 있네요. 검사 결과가 늦게 나온다면 그만큼 많이 떨릴 테니 결과 통보를 빠르게 받는 게 가장 마음이 놓일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검사비용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역시 코로나 안 걸리는 게 제일 좋은 길이겠죠? 하루빨리 백신이 정상적으로 유통돼서 마스크 벗는 세상이 오길 바라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