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필락시스 쇼크란?

 

 

 

 

심각하고 치명적인 전신 알르레기 반응으로 알르레기를 유발하는 물질에 노출된 뒤 갑작스럽게 일어나며 빠르게 진행되어 사망할 수도 있는 심각한 알르레기 반응입니다. 독감백신은 특정 항원에 대한 면역력을 생성하기위해 맞게 되는데요. 이때 원하지않는 효과가 나타날 수 있어 이를 백신 접종의 이상반응이라 합니다. 예방접종 후 발생하는 이상반응 발열 및 근육통, 두통, 식욕감소 등이 있는데, 이러한 증상은 흔해서 백신 접종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지만, 바이러스 감염이나술을 먹으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편 원인으로 판명나지는 않았지만 지속적으로 백신 접종후 사망한 사례가 증가하고있어 시민들의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현재까지 사망 사례가 총 9건이 보고되었고 그중 8건에 대해 역학조사와 사인을 밝히기 위해 북검을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 사례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피해조사반장인 김중곤 서울대 명예교수는 현재 갖고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내린 결론은 예방접종과의 직접 관계가 있다는 증거는 찾아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사망자들과 동일한 백신을 접종받은 많은 사람들이 별다른 문제가 없는것을 볼때 정확한 인과관계가 확인되진 않고 있다고 하네요.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질병관리청은 아나필락시스 이상반응에 대비하기 위해 예방접종 후 반드시 의료기관에서 30분정도 경과를 관찰하는 등 안전한 예방접종 수칙준수를 당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는 경우, 접종 후 수 시간 이내에 호흡곤란, 눈, 입주위 부종, 구토, 설사 등 증상이 있으면 119에 신고하여 의료기간에 방문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알르레기 예방 수칙

 

 

 

 

 

당연한 말이지만 독감백신을 맞고난뒤 술을먹지 말아야합니다. 술을먹게되면 사람마다다르지만 알르레기 반응이 더욱 심하게 일어날 수 있기때문입니다. 두번째론 외출 전 후로 손발을 깨끗이 씻어 일차적인 예방을 해야합니다. 세번째론 자신에게 무슨 알르레기가 있는지 모르기에 알르레기 반응검사를 병원에가서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대응도 가능하니까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독감백신 사망 원인>

 

독감백신 사망 원인은?

독감백신 사망 원인은? 현재 독감백신을 맞고 사망하는 사람이 늘고 있어 불안감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벌써 전국 각지에서 사망자가 속출하고 현재 13명의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대전시의 70대

mhsjstory.tistory.com

<독감주사 부작용>

 

 

독감주사 부작용 알아놔야합니다.

환절기에 독감주사 맞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독감주사 부작용 얘기도 많고 심지도 요즘엔 사망설까지??? 알고 맞아야 더 마음 편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독감주사의 부작

mhsjstor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