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이 요새 제일 큰 뉴스입니다. 오미크론으로 인한 확진자가 자꾸 늘어나서 지원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찾아봐도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는 것이 없어 신청이 번거롭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 방법에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기존 7일기준 24만 원에 가까웠던 지원금이 3월 16일부터 변경되었다니 아래에서 내용 확인해보세요.

 

> 현재 진행 중인 각 지자체 재난지원금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서울 경기 대전
세종 광주 대구
전라 강원 제주
충청 경상 부산
충청 경상 전라

 

목차

 

     

     

    포스팅-썸네일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 자격

    우선 코로나 확진자가 되었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약간의 자격사항이 존재합니다. 첫번째론, 근로자인데 연차를 사용했다면 코로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만약 휴가비를 따로 지급했다면 신청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론, PCR 확진 판정 통지서를 받은 사람만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보건소에서 PCR 검사를 통해 최종 판정을 받았지만 최근 내용이 살짝 변경되어 3월 14일부터는 일반 병원에서 전문가가 실시한 신속항원키트로도 판정을 받았다면 별도의 PCR 검사 없이 확진자로 판단받게 됩니다.

     

     

    >소상공인이라면 아래의 지원금을 신청하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 방법

    우선 완치가 완료된 후 3개월 이내에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그래서 3개월 내에 신청하는 게 중요합니다. 또한, 예전 지원금과 약간 금액이 상이한데, 기존 1인 488,800원까지 가능했던 금액이 최근 3월 16일부터 1인 10만 원까지만 지급되므로 많은 사람들이 형평성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은 자가격리 해제 후 관할 주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본인의 주민등록지에서만 가능하기때문에 타 지역에 계시다면 비대면 접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지자체별로 신청할 수 있는 내용이 달라 온라인으로도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팩스, 이메일등으로 신청이 가능한 건데요. 각 지자체별로 정책이 상이하니 전화로 문의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서울 경기 대전
    세종 광주 대구
    전라 강원 제주
    충청 경상 부산
    충청 경상 전라

     

     

    > 이 지원금 아직 못받으셨다면?

     

    소상공인 300만원 방역지원금 추가 지급, 대상자, 신청 방법

    소상공인에게 300만 원씩 방역지원금을 추가 지급하는 추경을 진행 중입니다. 이번 추경은 계속되는 방역조치로 인해 영업이 어려워진 소상공인들이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는

    mhsjstory.tistory.com

     

     

    소상공인 500만원 손실보상 선지급금 신청 대상, 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 원을 선지급을 2022년 01월 19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인해 정부의 강화된 거리두기로 경영상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이 대상자입니다. 이번 신청 대상인분들

    mhsjstor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